티스토리 뷰
목차
물건이나 음식을 판매하고 싶은데 경쟁자가 너무 많으셔서 힘드신가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블루오션 경쟁 플랫폼에 선진입해서 그 고민 해결하세요.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잘 알고 있는 '당근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근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비즈니스란 무엇인가
당근 비즈니스란 일반인들이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에서 물건과 음식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락해준 사업입니다. 당근마켓이라고 하면 3천만 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거대한 중고거래 플랫폼입니다. 이런 당근마켓에서 새로운 사업을 출시했는데 그것이 당근 비즈니스입니다. 당근마켓 측은 회원들 간 중고거래만을 허락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새로운 제품을 사고팔 수 있는 환경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당근마켓의 중고거래의 경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중고 거래 물품을 보는 것이 주된 기능이었습니다. 당근비즈니스 또한 기본적으로는 판매자가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판매자가 원할경우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다른 동네에도 상품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근 비즈니스 해야만 하는 이유
먼저 판매자의 경우는 우리동네부터 다른 동네까지 광고를 하여 오프라인에서는 하기 힘들었던 광범위한 광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판매자는 상품이 많이 팔려야 많은 마진이 남습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많이 팔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매장에 방문을 해서 구매를 해줘야 합니다. 많은 구매자가 판매점에 방문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가게의 존재를 알리는 광고가 필요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 중 첫 번째는 상품 판매처를 잠재 구매자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홍보는 신문, 인터넷 블로그, 후기 이벤트, 좋은 소문을 통한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홍보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 홍보하여 그 존재를 알리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당근마켓이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대한민국 3,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활발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홍보 효과가 탁월할 것입니다.
또한 판매자가 다른 동네에 상품 광고를 진행하는 것도 저렴한 금액으로 할 수 있어 판매자에게 큰 부담이 되지 않는 다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당근 비즈니스에 올라오는 상품들은 오프라인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구매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수고를 덜고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구매자는 필요한 상품을 사기도하지만 언제든지 본인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예비 판매자이기도 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무엇인지에 따라 판매자가 되기도 하고 구매자가 되기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당근비즈니스 시작하는 방법
당근 비즈니스 시작하는 방법은 사이트에 사업자 상품 판매 등록후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에 대한 광고를 진행하기만 하면 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광고 선택 여부는 개인의 사정에 맞게 고민하시면 됩니다.
<당근 비즈니스 시작 순서>
1. 당근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당근 비즈니스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당근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각자만의 고유 프로필인 '비즈프로필'을 작성합니다.
4.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 사본을 당근비즈니스측에 제시하고 사업자 판매 등록을 진행합니다.
5. 팔고 싶은 상품을 등록합니다.
6. 판매자 소식을 작성하고 비즈프로필 홈을 개인 취향에 맞게 꾸며줍니다.
7. 원하는 동네까지 상품 광고를 등록합니다.
8. 판매가 이루어졌다면 단골 고객을 확보합니다.
현재는 다른 판매 사이트 보다 덜 유명하고 경쟁자가 상대적으로 적을 때 선진입하여 좋은 포지션을 선점하시기 바랍니다.